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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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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서비스 이용 약관

목적 - 개인회원 정보 운영을 위한 이용약관
적용 - 개인회원 신규가입 시 동의사항 획득 및 홈페이지 하단에 게제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이공계인력중개센터(이하 ‘센터’)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센터"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RNDJOB.OR.KR

② "서비스"라 함은 "센터"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센터"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④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센터"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센터"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센터"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센터"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센터"에서 요청하는 정보인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센터"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센터"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센터"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센터"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센터"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센터"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의 내용)

① "센터"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력서 작성/저장/수정/DB에 이력서 등록
2. 기업의 인재추천 및 채용제의 서비스(단, 이력서를 공개로 설정한 경우에 가능함)
3. 맞춤채용정보 검색/등록
4. 구인정보 스크랩
5. 마감된 구인정보 검색
6. 파일저장함
7. 메일서비스신청
8. 기타 "센터"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센터"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센터"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9조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① “개인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② "센터"는 개인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③ "센터"는 개인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및 파견대행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센터"는 이들 회원에게 무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④ "센터"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센터"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센터"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센터"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센터"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센터"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센터"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센터"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

③ "센터"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3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센터"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센터"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센터"는 개인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14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②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및 파견대행회원 등이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③ "센터"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15조 ("센터"의 의무)

① "센터"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센터"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④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③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7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이를 “센터”에 신청하여야 한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3.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4.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③ "센터"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제18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① "센터"가 이 약관의 제8조, 제15조,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센터"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센터"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제6조, 제19조,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센터"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센터"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파견·대행회원, 교육기관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센터"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19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20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센터"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센터"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센터"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① "센터"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센터"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 2. 18. 부터 적용하고, 기존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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